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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등기소포 사전접수(모바일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포우편물 간편 사전접수란?

     

     

    사전에 접수정보 입력하고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간편하게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전접수의 장점은?

     

     

     장점1) 우체국을 방문할 때마다 주소를 적고 직원의

    접수정보 입력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다.

     

     장점2) 요금까지 할인되니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이다

     

     장점3) 간편사전접수 신청은 24시간 연중무휴

     


     

    모바일의 인터넷우체국 접수 절차 

     

     

    ① 모바일 인터넷(검색창에 '인터넷우체국')이나 우체국 앱에

       접속하여 간편사전접수 → 창구소포 클릭해주세요!

     


    종추적 조회가 가능한 국내소포인 '창구소포' 클릭


     

    ② 보내는 사람 이름, 주소, 전화번호 입력해줍니다.

     

     (회원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저장 정보를

    불러오기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③ 요금납부구분은 즉납 or 착불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착불은 500원 추가요금)

     

    ④ 박스중량 및 크기는 3kg/80cm가 기본값으로 적용됨.

    (비슷한 구간 설정해주면 창구에서 직원이 정확한 구간을

    설정하여 결제해주기에 고민 안하셔도 됩니다)

     

    ⑤ 내용물 코드를 입력해주고 배송시 요청사항은

    선택적 입력사항입니다.

     

     


     

     

    ⑥ 결제 정보 입력에서는 카드 없이도 카드정보만 기입하면 결제가 되기에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⑦ 비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을 읽고 전체동의 체크 후 신청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합니다.

     

    (신청 비밀번호는 무인기 접수 및 비회원 이용내역 조회, 라벨인쇄 시 필요하니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⑧ 사전접수 소포금액 할인 내역입니다.

     

     다량으로 보내실 때 이용하시면 꽤나 쏠쏠할 것 같습니다:)

     

     


     

     

    ⑨ 접수신청을 누르면 사전접수가 완료됩니다!

     

    ⑩ 우체국 방문 후 창구직원에게 바코드 또는 전화번호를

       제시하거나 무인우편접수기에서 바코드 또는

    전화번호와  ID를 입력으로도 접수 가능합니다.

     

    사전접수 내역은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하기

    전까지 취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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