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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제우편 스마트 사전접수란? 

     

    고객이 EMS, EMS 프리미엄, 국제소포와 같은 국제우편은 접수할 때 필요한 정보를 우체국 앱이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입력하여 간편하게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2. 국제우편 사전 접수하는 이유? 

     

    고객들이 가지고 오는 소중한 우편물의 처리 과정에서 통관은 꼭 필요한 부분이고 사전 접수를 통해 물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잘 입력할수록 통관은 더 원활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해당 우편물에 대해 가장 정확히 알고 있는 고객 스스로 스마트 접수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면 절차가 수월해집니다. 


    3. 사전 접수의 장점


    ① EMS 경우는 요금의 5% 할인 (EMS 프리미엄과 일반항공 및 선편은 적용 안됨)

    ② 로그인해서 한번 보내면 다음에 보낼 때 저장된 주소 불러오기로 간편하게 접수 가능 

    ③ 수기 발송장을 작성하는 것보다 컴퓨터나 핸드폰 타이핑으로 작성할 수 있기에 편리함

    ④ 깔끔하게 인쇄된 기표지를 부착하여 발송하기에 수기 기표지보다 알아보기 쉽고 배달의 정확성이 높아짐

    ⑤ 우체국 직원 입장에서도 간단하고 문제의 소지도 적음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죠??

     

    ★ 스마트 접수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 ★
     
    세계 어디서나 접수가 가능하므로 해외에 거주하는 수취인이 사전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발송인이고 해외 거주 자녀가 수취인인 경우, 자녀가 해외에서 사전 접수하고 부모님께서는 인근 우체국에 택배물만 전달해주면 해외배송이 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스마트 사전 접수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4. 스마트 사전 접수 절차

     

    ① 검색창에 "인터넷 우체국"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상단바에서 EMS·국제우편 -> 국제우편스마트접수 로 차례대로 들어갑니다.

     

     

     

     


     

     

    ② EMS를 이용하려면 국제특급(EMS)를 클릭해주세요.

     




    ③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정보를 영문으로 기재해 주세요(한번 보내면 후에는 기존정보로 불러오기 가능)




    ④ 국가별 공통사항

     

    · 금제품으로는 마약류, 향정신성물질 등 비도덕적인 물품과

     

    스프레이, 향수, 부탄가스와 같은 폭발성·가연성으로 위험한 물품

     

    그리고 주화, 법정통화, 유가증권, 금, 은, 보석 등 귀중품이 있습니다. 

     

    · 휴대폰, 컴퓨터, 노트북 등 전자제품은 작은 충격에도 고장이 발생할 수 있기에 원칙적으로 접수 불가하지만 고객이 원하는 경우는 내외부 포장을 견고히 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취급은 불가합니다. 

     

    · 김치, 한약, 액젓, 된장 등은 운송과정에서 부패되거나 내용물이 훼손되어 재포장이 어려울 경우에는 수취인에게 별도 통보 없이 폐기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접수시에는 내부 포장을 꼼꼼히하여 접수해야겠습니다.

     

    · 음식물 관련 포장상자(사과, 배, 고구마 등이 그려진 농산물 박스)를 이용해 포장 발송하는 경우, 농산물로 의심되어 통관이 지연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⑤ 내용품명(세관신고서) 작성에서 '상품(HCODE)검색'을 클릭해주세요.


     

     

    ⑥ 예를 들어 '생활용품'으로 검색하여 클릭해주면 상품분류번호와 내용품명이 기재됩니다.

     

     

     


     


    ⑦ 개수, 가격, 순중량을 기입해주시고 '세관신고서 내역추가' 클릭

     

     




    ⑧ 내용품명에 다른 상품 넣고 싶으면 절차를 같이 해서 '세관신고서 내역추가' 해주세요.

     

    ⑨ 다음을 누르시면 결제정보가 나옵니다. 카드정보기입 및 결제카드검증 후 신청을 누르면 접수됩니다.

     

     


     


    ⑩ 인근 우체국에 방문하여 등기번호나 보내는 분 핸드폰번호를 말씀해주시면 창구 접수됩니다.

     

     

     


     

    스마트접수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몇 번만 해보시면 손쉽게 국제우편 접수에 더불어 할인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유용한 정보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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